2021 추석 기차표 예매 기다리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코로나로 힘든 거리두기 권장기간이겠지만 작년에도 그랬듯 올해도 많이 가실거라 생각합니다. 예약이 몰려서 실패하는 분들 있으시죠? 오늘은 추석 기차표 예매 100% 성공하는 방법과 꿀팁 알려드리겠습니다.

 

2021 추석 기차표 예매하는 방법

 

본인인증 필요할 수 있습니다.

코레일 멤버쉽 가입이 필요합니다. (반드시!)

아이디, 비번 찾으려고 몇분 버둥거리다보면 예매 마감되어 예약불가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필히 예매 전에 아이디 비밀번호는 확인하고 가세요.

 

인터넷 예매 기간

코레일은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가지 온라인과 전화 등 100% 비대면 방식으로 추석 승차권 예매를 진행한다고 했습니다. 승객 간 거리 두기를 위해 창 쪽 좌석을 우선 발매한다고 하네요.

 

인터넷 예매 시간 확인

 

예매를 하려면 예매가 가능한 시간을 확인해야겠죠?

인터넷 예매 시간은 오전 7시부터 가능합니다. 

여기서 하나의 팁!

 

인터넷 속도가 빠른 곳은 어디일까요 ?? 보통 PC방을 찾는 분들이 제일 많을텐데요. 맞습니다. PC방이 제일 빠르긴 하지만 부득이하게 거기 못가는 분들은요. 집에서 PC키지 마시고 스마트폰으로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네트워크 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특히 5G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더 빠르실거구요.

 

거의 1분만에 예매가 소진되니 꼭 인터넷 속도가 빠른 곳으로 하세요.

 

 

새로고침 절대 안됩니다

대기자가 많다고 하더라도 무조건 기다려야합니다. 새로고침을 하게 되면 페이지가 reset 되어서 순번이 가장 끝 순서로 밀려나게 됩니다.

 

이러면 거의 예매가 불가능하다고 봐야겠죠.

 

예약 요청수는 6회 기억하세요

전 국민 수강신청이라는 말이 농담처럼 나오는게 사실입니다. 대기 -> 로그인 이후 모든 작업을 3분 안에 완료해야합니다. 미리 화면 상태나 메뉴를 파악해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노선을 미리 파악하세요

위 내용과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화면 메뉴만 익힐 것이 아니라 미리 노선의 경로도 파악해두세요. 구간을 반대로 신청해서 낭패보는 일이 더러 있습니다. 잘못된 좌석과 경로를 입력하면 다시 바꾸기가 어려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디 2021 추석 기차표 예약에 성공하셔서 즐거운 추석 맞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